[2] Java/Kotlin - 음료 자판기 만들기
2024. 9. 2. 17:33ㆍJava,Kotlin
728x90
ㄴ 8월 20일 완료
1. 음료 자판기 만들기
1) map자료형 활용 - hashmap을 찾아서 사용해보고, map으로 변경해서 사용
2) scanner 활용 - 예전에 잠깐 해본 기억이 있었고, 검색해서 바로 사용해봄.
※ scanner에서 또는 인텔리제이에서 현재 한글이 출력이 안되어서 확인중
ㄴ 알아보았으나 인텔리제이 현재 버전자체의 문제로 확인됨.
3) entrySet() 활용 - map자료형의 객체를 가져오는 용도
4) getkey, getvalue 활용 - entrySet 활용한 for문 안에서 key와 value문 추출 하는 부분이 궁금해져 검색후 사용해봄.
★ 자판기와는 무관
5) keySet() 활용 - entrySet으로 가져온 객체에 대한 key값 반환
6) nextLine, nextInt 활용 - scanner클래스에서 활용되는 메서드 사용 (음료이름, 음료금액에 활용)
7) containsKey 활용 - 맵에 키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 (음료수이름 if문에서 사용)
ㄴ 전체 코드확인
[ 프로세스 ]
ㄴ 자판기 음료와 금액정보 제공
ㄴ 음료수 이름 입력받기
ㄴ 존재하는 음료수일때 금액입력받기 / 존재하지 않을때 음료수이름 재입력
ㄴ 음료수 금액 입력받기
ㄴ 돈의 부족하면 음료수 재선택 / 돈이 딱맞으면 음료수 나오기 / 잔액이 있으면 거스름돈반환과 동시에 음료수 나오기
ㄴ 인텔리제이 오류로 음료수 이름 임의로 영어와숫자결합
728x90
'Java,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6] Java/Kotlin - java 1차 개인과제 트러블 슈팅 (0) | 2024.09.11 |
---|---|
[5] Java/Kotlin - java 1차 개인과제 (0) | 2024.09.11 |
[4] Java/Kotlin - java문법 2주차 과제 (0) | 2024.09.03 |
[3] Java/Kotlin - java문법 1주차 과제 (4) | 2024.09.02 |
[1] Java/Kotlin - 랜덤 닉네임 생성기 (0) | 2024.08.19 |